• Yunhi

감기 기운이 있고 목이 아프다고 호소하는 우리 아이 등교해야 할까요?

연방 보건부는 9월 25일 겨울 감기유 대비 12세 미만 어린이 코로나 대책 권유사항을 발표했다. 

코비드-19 증상이 있는 사람과 접촉한 적이 없는데 콧물, 목아픔, 약한 기침 등의 가벼운 감기 증상을 나타내는 어린이는 계속해서 학교나 돌봄기관에 가도 된다. 하지만 열이 있거나 기침이 심한 어린이는 증상 별달리 아파하지 않아도 집에 있어야 한다. 이 어린이는 24시간동안 열이 나지 않고 안정되거나 3일 안에 심한 기침이 현저히 줄어들었을 다시 등교할 있다.  

정확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연방보건부의 결정은 현재 연구 결과 밝혀진 바에 근거한다. 

어린이는 코로나-19 바이러스에 감염될 수 있다. 하지만 12세 미만의 어린이는 흔히 증상이 없거나 바이러스를 타인에게 옮기는 경우가 드믈다.

12세 미만의 어린이는 가능한 한 등교하고 돌봄 시설에 갈 수 있어야 한다. 이 연령의 어린이들은 가정에서 보다 학교나 돌봄 시설에서 바이러스에 덜 감염된다. 


코비드-19 증상자와 접촉이 없이 감기 증상이 있는 어린이의 경우:

1) 아이가 가벼운 감기 증상(콧물, 목아픔, 가벼운 기침 증상)이 있지만 평소처럼 잘 지내는 경우:           

이 아이는 계속 등교하고 돌봄 시설에 가도 된다.

2) 아이에게 열이 있다. 그 외에는 잘 지내는 경우: 

    이 아이는 집에 머물러 있어야 한다. 

    24시간 열이 나지 않고 안정된 후에야 다시 등교하고 돌봄기관에 갈 수 있다.

열이 3일 이상 지속되면 부모는 소아과 의사에게 전화상담한다.

아이에게 위장병 증세, 두통, 몸살, 냄새나 미각 상실 등의 증상이 함께 나타나면 소아과 의사와 어떤 조치를 취할 지 상담한다. 

3) 아이가 심한 기침을 한다. 그 외에는 잘 지내는 경우: 

    이 아이는 집에 머물러 있어야 한다. 기침이 3일동안 현저히 줄어들었을 경우 다시 등교 하고 돌봄기관에 갈 수 있다. 

기침이 3일 이상 심할 경우 소아과 의사에게 전화상담한다.

아이에게 위장병 증세, 두통, 몸살, 냄새나 미각 상실 등의 증상이 함께 나타나면 소아과 의사와 어떤 조치를 취할 지 상담한다. 

4) 아이에게 열이나 심한 기침 증세가 있고/있거나 컨디션이 심하게 안좋으면:

소아과 의사에게 전화하여 어떤 조치를 취할 지 상담한다. 


어린이가 코비드-19 증상자와 가깝게 접촉했고, 접촉 상대가 테스트했고, 이 어린이가 감기 증상을 보이는 경우:

1) 접촉 상대가 테스트 양성결과 받았으면

이 어린이는 집에 머물러 있어야 한다. 또한 이 어린이는 테스트를 받아야 한다. 

소아과 의사에게 전화하여 어떤 조치를 취할 지 상담한다.

2) 접촉 상대가 테스트 음성결과 받았으면

이 어린이는 24시간 열이 없고, 심한 기침이 현저히 나아진 뒤 다시 등교하거나 돌봄 시설에 가도 된다. 

어떤 반에 혹은 돌봄 시설에 3명 이상의 어린이가 아프면 칸톤 책임자는 소속 소아과 의사와 후속 조치를 논하여 결정한다. 

기온은 갑자기 뚝 떨어졌고 겨울 감기를 앓는 아이를 간호하게 될 부모는 코로나 사태까지 맞은 올해 더욱 애가 탄다. 


관련 기사

https://www.bag.admin.ch/bag/de/home/das-bag/aktuell/news/news-25-09-2020.html

https://www.tagesanzeiger.ch/hustendes-kind-das-raet-das-bag-bei-erkaeltungssymptomen-305241078950

https://www.tagesanzeiger.ch/mit-schnupfen-darf-ein-kind-unter-zwoelf-jahren-in-die-schule-161806880788

조회 106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