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rau 4

코로나 위기의 작은 가게들, 이렇게 도울 수 있다



미용실, 농민, 식당... 코로나 상황 속에서 크고 작은 사업장들이 큰 손실을 보고 있다. 작게나마 어떻게 그들을 지원할 수 있을지 타게스안차이거에서 몇 가지 아이디어를 제시한다.

1. 쿠폰 구매


언젠가는 다시 미용실에 가고 좋아하는 레스토랑에도 가게 될 것이다. 쿠폰을 구입해 보는 것은 어떨까? 우리가 산 쿠폰이 영세 상공인들에게는 무이자 대출처럼 작용해 긴급하게 필요한 현금 유동성을 마련해 줄 수 있다. 정원사, 서점, 자전거 가게, 마사지 살롱, 피트니스 스튜디오, 극장. 쿠폰으로 도울 수 있는 곳은 많다. 이번 부활절의 선물로도 좋을 것이다. 직접 좋아하는 가게의 웹사이트를 살펴보거나 혹은 SaveYourFaves(http://www.saveourfaves.ch/)에서 원하는 가게의 쿠폰을 살 수 있는지 살펴볼 수 있다.

2. 식당 밖에서의 식사


식당들은 며칠 사이 모든 매출을 잃었다. 하지만 일부 식당은 문을 닫지 않고 짧은 시간 동안 Take-away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점심시간 혹은 저녁에도 주문을 받거나 집으로 배달받을 수 있다.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에게는 편리하기도 하지만 식당들에게는 최소한의 수익 창출 방법이다. 직접 식당에 문의하거나 Takeaway.com 또는 Eat.ch를 이용할 수 있다.

3. 가사 도우미 서비스받기


사회적 거리 두기를 해야 하는 시기이므로 가사도우미 서비스를 집에서 받기가 어려울 수도 있다. 하지만 길게 산책을 다녀오는 등 거리두기 규칙을 준수하면서 서비스를 받고, 그들에게는 계속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줄 수도 있다.

4. 온라인 구매


작은 소매업체들도 오래전부터 온라인 상점을 운영해 왔거나 이제 오픈하고있다. 상점이 문을 닫고 있어도 계속 매출을 올릴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다. 단, 그 가게가 스위스에 작업장을 둔 가게인지 확인하자. www.hilf-dem-gewerbe.ch 에서 지역 기업들이 온라인 주문을 받고 배달하는 웹사이트를 만들었으니 참고한다.

5. 지역 식료품 주문


가까운 농장의 농부가 고기와 야채를 집으로 배달해주고 와인 가게에서도 와인 몇 병을 가져다준다. 장터에 나갈 수 없는 치즈 가게, 정육업자들도 주문 전화를 반긴다. MyFarm(https://www.myfarm.ch/de/hoflaeden), Vomhof.ch, Schweizerbauer(https://www.schweizerbauer.ch/kaufen-beim-bauern-hofladen-11372.html)사이트의 지역 농장 디렉터리 목록을 참고하자. 4월 말까지 예약이 다 차 있지만 farmy.ch도 참고한다.

6. 집에 투자하기


건설업계와 관련 산업들도 지속적인 불확실성으로 주문이 하락하고 있다. 지금이 부엌 벽을 새로 칠하고, 욕조를 교체하고, 태양열 설비를 계획하고, 발코니를 넗히고, 바닥을 새로 깔고, 오랫동안 염원하던 빈터 가르텐을 주문할 적기다. 온라인으로 주문한 책은 새 디자이너 안락의자에서 더 잘 읽을 수 있고 새로운 스피커로 듣는 음악도 훌륭하다.

7. 자동차 혹은 자전거 구매


비록 지금은 집에 갇혀 있지만, 다시 밖으로 나갈 수 있는 날은 돌아올 것이다. 또한 거리 규칙을 지키면서 자전거를 탈 수도 있다. 자전거 가게는 부분적으로 문을 열거나 집으로의 배달, 수리도 가능하다. 차고도 문을 열고 있으니 자동차도 수리가 가능하다. 아니면 새 차를 구입하는 것은 어떨까?

+++++ 참고 +++++

아래 웹사이트에서 책, 꽃, 음식, 자동차 정비 등 칸톤 취리히 내에 배송가능한 각종 물품 및 서비스를 검색할 수 있다.

https://interaktiv.tagesanzeiger.ch/2020/zurich-liefert/?nosome

윗글은 다음 타게스안차이거의 기사를 요약 정리한 것입니다.

https://www.tagesanzeiger.ch/gebt-euer-geld-aus-337298000102


조회 50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