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rau 4

6월 13일 국민 투표 결과

5개의 큰 안건이 있던 6월 13일 투표가 마감됐다. 투표 결과는 다음과 같다.


1. 깨끗한 식수와 건강한 음식을 위한 국민 발의 - 반대 60.7%

- 깨끗한 식수와 건강한 음식을 더 강력히 보호하고자 합성 살충/제초제 및 항생제 등을 제한하고 이를 충족시킬 때에만 지원금을 직접지불하도록 하자는 이 발의안은 60.7%의 투표 참여 국민들이 반대하면서 실패로 돌아갔다.



2. 합성 살충/제초제 금지 국민 발의 - 반대 60.6%

- 스위스 내에서 합성 살충/제초제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하는 발의안도 깨끗한 식수 발의안과 비슷한 퍼센트로 거부됐다.


3. Covid-19법- 찬성 60.2%

- 코로나 대응 조치를 계속 이어나갈 수 있도록 하는 코비드-19법 채택여부에 대해서는 60.2%의 투표 참여 국민들이 찬성하면서 신속한 대응 조치를 계속할 수 있게 됐다.


4. CO2법 - 반대 51.6%

- 심각한 기후 변화에 대한 대응으로, 핵심 문제인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한 이산화탄소법의 채택여부를 묻는 이 발의안에 대해서 50%가 넘는 투표 국민들이 반대했다. 식수, 살충제 발의안과 함께 환경 및 농업과 관련된 문제에서는 스위스 국민들이 아직 엄격한 잣대를 내밀고 비용을 더 들이는 것에 거부감을 느끼는 것으로 여겨진다. 한편, 기성세대보다는 환경문제에 더 관심을 갖는 젊은 층에서는 실망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5. 경찰 테러리즘 방지책에 관한 연방법 - 찬성 56.6%

- 테러 위험을 지닌 사람들에 대한 경찰 당국의 선제 조치를 허용하는 연방의 테러방지 경찰 조치에 관한 법안에 스위스 국민들은 지지를 보냈다.




https://www.srf.ch/news/abstimmungen-13-juni-2021

https://www.tagesanzeiger.ch/

https://www.bk.admin.ch/ch/d/pore/va/20210613/index.html


조회 55회